북구, ‘통합돌봄 어울림센터’ 조성 업무협약

정순형 선임기자 junsh@busan.com
부산닷컴 기사퍼가기

부산 북구(구청장 정명희)는 27일 ‘지역사회 통합돌봄 노인형 선도사업’ 지역 특화프로그램인 ‘통합돌봄 어울림센터’ 개소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.

협약 대상은 부산 북구를 비롯한 LH한국토지주택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(본부장 김백용), 덕천종합사회복지관(관장 노동문) 및 동원종합사회복지관(관장 김인숙)으로, 협약 내용은 지역 어르신과 주민 간 소통 공간인 ‘어울림센터’를 조성하기 위한 영구임대아파트 상가 무상 제공 및 사업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을 주요 골자고 하고 있다.

오는 6월 개소 예정인 ‘통합돌봄 어울림센터’에는 지역 어르신과 주민이 소통하며 함께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 나눠 먹을 수 있는 공유부엌이 조성되며, 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한 각종 건강서비스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.

또한 어울림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어르신 돌봄공백 지원을 위해 양성된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구성‧진행해 나갈 예정이며, 구는 향후 자주적인 주민 돌봄 공동체 형성 및 역량 강화를 지속 지원해나갈 계획이다.


정명희 구청장은 “‘통합돌봄 어울림센터’ 조성을 통해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지속가능한 지지체계가 마련되고, 더 나아가 북구만의 특화된 통합돌봄 모델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정순형 선임기자 junsh@busan.com


정순형 선임기자 junsh@busan.com

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

    실시간 핫뉴스